Solution
콜라비는 R&D 및 SCM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.
Better Choice
BetterChoice 서비스란?
합리적인 판단을 원하는 전문가 및 비전문가 대상으로 AHP분석에 필요한
제반 요소를 제공하고 최종적으로 의사결정 지원 전문 커뮤니티를 구현하는 것입니다.
- BetterChoice 이용 고객
-
- 일반 이용자
- 제품구입 / 학과 및 직업선택 / 경기결과 예측 / 휴가지 선택 / 재테크 결정 /
사회적 이슈 참여 / 선거 참여 - 기업의 기획자/마케팅 담당자
- 신제품개발 / 경영전략 수립 / 예산 배정 / 자원관리 / 제품 선호도 조사 /
투자계획 타당성 검토 / 광고 및 선전 / 연구개발 - 분석 전문가
- 전략계획수립 / 공공정책의견수렴 / 법령 재 개정 / R&D 투자계획 수립
- SaaS 제공 서비스
-
BetterChoice AHP 서비스
온라인 AHP 분석 툴
영역별 평가요소
전문패널
- BetterChoice 이용목적
-
관심영역별 전문 동호회 구성
제품평가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광고/
홍보 시장 구축사회적 이슈에 대한 의견 및 공유/수렴을
위한 토론의 장
배경 및 목표
대중화를 위한 SaaS 기반의 AHP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종적으로 의사결정 지원 전문 커뮤니티를 구현
- 비전문가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AHP 분석 방법론 구현
- 인터넷/모바일에 맞는 요청, 배포, 공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
- 집단지성 기반의 평가관리 및 패널 지원 환경 구축
- 결정장애세대
- 급변하는 인터넷/모바일 환경에서 넘쳐나는 정보와 다양한 의견의 홍수
- “결정장애세대”란 용어는 역설적으로 올바른 의사결정에 중요성을 강조
- 계층적 분석기법 - AHP
- 계층적 분석기법(이하AHP)은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의사결정 지원 방법
- 미 정부기관 50%, 포춘 200대 기업의 25% 사용, 한국 국방연구원 연간 4조 사업 예산 타당성 분석 지원
- AHP 환경 분석
- 고가 분석 툴, 저 기능 무료 Excel템플릿
- 해외 AHP 분석 SaaS 서비스 국내 전문가 및 특정 영역 서비스, 현재 AHP는 국가 과제 분석 등 특정 전문 영역에서만 사용되고 있음
계층적 분석방법(Analytic Hierarchy Process)
계층적 분석방법(Analytic Hierarchy Process, AHP)는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의사결정 지원 방법입니다.
미 연방정부 기관의 50% 사용, Forture 200대 기업의 25%가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국방연구원 약 4조 규모의 국방예산 타당성 분석 수행, 기타 한국개발연구원(KDI), 한국원자력연구원 등에서 사업 및 연구과제 타당성
분석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.
- 평가요소 계층화
- 사람이 의사 결정할 수 있는 범위까지 세분화
- 쌍대비교
-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구현
- 결과 계수화
- 대안을 측정할 수 있는 숫자로 표시
판단의 논리적 일관성을 수학적으로 검증
의사결정 원인에 대한 지표화를 통한 객관성 제고
반복 시뮬레이션을 통한 올바른 의사결정 유도
의사결정과정의 투명성 확보
리스크 관리 및 비상계획이 가능
합리적 갈등해소 및 효율적 자원분배 가능
- 진행 타당성 검증
- 작업을 진행 할 것인가, 멈출 것인가 결정
- 우선순위 분석
- 여러 선택 중 어느 것을 먼저 할 것인가 결정
기대효과
- 기술적 측면
-
유연성 높은 AHP 분석 방법론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활용 가능한 AHP분석 서비스 구현
블로그 형태의 사용자 친화적 UI을 기반으로 일반인이 손쉽게 AHP 분석을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시스템 제공
온라인 및 SNS를 통해 설문 요청하거나 판단/분석 결과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체계를 구현, AHP의 대중화 기틀 마련
- 경제ㆍ산업적 측면
-
전문영역에 머물러 있던 AHP분석을 대중화함으로 활용 영역 확대를 통한 신규시장 개척
평가요소 Repository 및 전문 패널 풀을 구축 보다 빠른 저비용의 평가/분석/설문 수행 지원
저가의 AHP분석 툴을 지원하여 기업의 신제품 개발 및 전략 결정/분석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기능 제공
외산 AHP 솔루션에 대처할 수 있는 적정한 가격의 솔루션 제공, GLOBAL 온라인 AHP 분석 시장 진출
제품 비교 분석과 같은 시장 접근을 통해 오픈 마켓 등에새로운 마케팅 툴로 제공
- 사회적 측면
-
합리적 의사결정으로 사회전반에 걸친 잘못된 판단/분석으로 인한 비용손실 감소
관심영역별 커뮤니티를 통해 올바른 의견 수렴 및 동질성을 기반으로 의사공감집단 형성 기반 마련
구매 판단 등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링 체계 구현
평가요소 Repository를 통해 재사용을 유도, 품질 높은 분석 결과 지원 및 평가요소 산정을 위한 사회적 중복투자 제거
각 영역별 신뢰할 수 있는 전문 패널 양성 / AHP를 통한 합리적 소비 집단 구성 지원